건강한 식단을 위해서 채소를 추가하는 건 늘 좋은 선택이죠. 하지만 채소를 무조건 많이 먹는다고 몸에 좋을까요? 다이어트를 위해 채소를 늘린 식단을 먹다가 속이 더부룩해지고 가스가 차는 경험을 해보신 분 아마 많을 거예요. 채소를 먹는 것도 중요하지만 올바르게 섭취했을 때 먹은 만큼 영양소를 받아들일 수 있답니다. 채소를 건강하게 먹는 법, 지금 알려드릴게요.
채소를 올바르게 섭취하기 위해서는 두 가지를 고려하는 것이 좋아요.
어린아이, 노인, 소화기관이 약한 분들은 채소를 생으로 섭취할 때 조심하는 것이 좋아요. 소화기관이 약한 분들은 생 채소를 많이 드실 경우, 채소 속 섬유질을 소화하기 부담스러울 수 있기 때문이에요. 가열되지 않은 생 채소에 함유되어 있는 불용성 식이섬유는 장을 자극하여 배변을 돕지만, 소화력이 약한 사람에게는 오히려 복부팽만, 가스, 복통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채소마다 생으로 먹기 좋은 채소와, 익혀서 먹는 게 좋은 채소가 있답니다. 예를 들어 부추는 70도 이상으로 가열하면 황화알릴이라는 성분이 파괴돼 부추 절임처럼 가열 조리 없이 먹는 것이 좋지만, 당근은 익혀서 먹으면 생으로 섭취할 때보다 항산화 수치가 올라가고 베타카로틴 흡수율이 10%에서 60%까지 올라가죠.
먹는 방법에 따라 우리 몸에 이로운 역할을 하는 채소가 다르기에 어떻게 섭취하는 것이 좋을지 고민되시는 분들이 많으실 거예요. 이것저것 따지지 않고 건강하게 채소를 섭취하기 위해서는, 가볍게 쪄서 먹는 방법을 추천드려요! 생으로 먹어야 좋은 채소도 살짝 찌거나 데쳐서 먹는 게 소화가 더 편하고 영양소 흡수율이 올라가서 좋답니다.
예를 들어 브로콜리는 비타민 C와 글루코시놀레이트가 풍부하며 이는 열에 약한 특징을 보입니다. 하지만 끓는 물에 살짝 데치는 것은 영양소 파괴 없이 섭취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이기도 해요.
라티브는 이 점을 고려하여 주스를 만듭니다. ABC 주스의 경우, 비트와 당근을 가볍게 쪄낸 다음 통째로 갈아서 만들죠.
✅ 생채소 대신 익힌 채소를 사용하여 소화를 잘 되게 만들어요 .
✅ 식이섬유를 풍부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통째로 갈아서 만들어요.
✅ 200ml의 용량으로 든든하지만 부담스럽지 않은 식사 대용 주스!
걱정 없는 채소 섭취를 도와줄 라티브의 섬세한 터치✨
건강한 영양 섭취는 라티브와 함께하세요!